본문 바로가기

관리와 교체

시흥 카드단말기 교체 구매 배곧 포스기세트 설치 문의

시흥 카드단말기 교체 구매 배곧 포스기세트 설치 문의

최근까지도 같이 일하는 지역매니저들과 함께 시흥포스기 배곧포스기 설치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사장님들을 꾸준하게 만나고 있습니다. 전 국민의 약 88%가 1인당 25만원씩 받는 5차 재난지원금이 7일부터 본격적으로 지급이 되었었죠. 자영업자, 소상공인 사이에서는 소비 진작 효과에 대해서 기대감이 커지는 분위기입니다.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여전한 상황이고 대면 소비 위주의 재난지원금 사용이 정부가 기대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지는 미지수입니다. 소득 하위 88%의 2018만 가구를 대상으로 한 11조 원 규모의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신청으로는 6일 오전 9시부터 시작이 됩니다.

정부에서는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통해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가 된 경기를 진작하게 되면서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서서 정부에서는 지난 해 5월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해서 4인 가족 기준 100만원의 1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5차 재난지원금은 전 국민에게 지급을 하는 것이 아니고 소득 하위 88%를 대상으로 지급이 되어지고, 지난해 재산세 과세표준 합계액이 9억원을 초과를 하는 고액의 자산을 보유 한 경우에 대상에서는 제외가 된다는 점이 다릅니다. 이번 지원금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상공인 자영업자 운영을 하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사용처를 한정했습니다. 

이마트, 대형마트, 스타벅스와 같은 프렌차이즈 직영점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들이 이번에 재난지원금의 소비진작 효과를 기대하는 이유입니다. 지난해 전 국민에게 지급 되었던 1차 재난 지원금의 효과가 다소 한정적이었던 점들을 고려하면서 이번 지원금의 효과가 예상보다 크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1차 긴급재난지원금 정책의 효과와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게 되면 1차 재난지원금 가운데서 신용, 체크카드 매출액 증가 효과로는 약 4조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투입이 된 재원 대비 30% 수준에 불과했습니다. 피해가 심해지면서 대면 서비스 업종에서는 상대적으로 효과가 크지 않았습니다. 편의점, 마트, 식료품 등 지원금 지급 이후에 대면 서비스업과 음식업의 매출 증대효과는 얼마 안됩니다. 요즘에도 고생을 하고 계시는 사장님들 항상 응원을 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창업을 하시는 예비창업자분들께 현재에도 시흥카드단말기 배곧카드단말기 설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