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 사장님들 필수품

무인도에 무엇을 가지고 갈 거야?

무인도에 무엇을 가지고 갈 거야?

저는 여덟 살에 아버지를 여의었습니다. 떄문에 청소년기에 아버지라는 버팀목이 없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를 절실히 느끼며 자라게 되었습니다. 늘 그렇게 아버지의 등을 그리워하다가 어느덧 한 아이의 아빠가 되었습니다. 마흔 살, 늦은 나이에 결혼을 하게 되면서 삶을 바라보는 많은 것들이 변화되었는데 그중 가장 많이 변한 것은 아내를 생각하는 마음이빈다.

 

하루는 아내가 말했습니다. "당신은 무인도에 꼭 하나를 가지고 간다면 무엇을 가지고 갈 거야?" "음..자기는 안 되겠다. 무인도 가면 너무 고생하잖아. 내가 좋자고 자기를 고생시킬 순 없잖아.." 그러자 당황한 아내는 무인도에 가도 고생은 하지 않는다며 편한 생활을 할 수 있다고 귀여운 억지를 부립니다.

 

"그래? 그렇다면 당연히 내가 사랑하는 아내를 데려가야겠지?" 그러자 아내는 나를 꼭 안아주었습니다. 그날, 아내는 하루 종일 제가 한 말이 귓가를 맴돌아 참 행복했다고 합니다. 우리는 연애기간 동안에도 또, 결혼한 이후에도 단 한 번도 싸운 적이 없는데 전 그 이유를 모두 아내 덕분이라고 하고 아내는 모두 제 덕분이라고 합니다.

사랑은 그런 것 같습니다. 상대의 행복을 보며 더불어 행복해지는 것이라고. 나는 아내에게, 아내는 나에게 우리 부부는 서로에게 감사하는 만큼 행복해지고 있습니다. 서로 아끼고, 예쁜 말만 하고, 사랑스러운 눈빛으로 바라보며 행복하게만 살아도 모자란 시간입니다.

 

그 짧은 인생이 다투고, 외면하며, 한숨 쉬는 시간으로 버려진다면 그보다 아까울 순 없겠지요.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오늘부터라도 인생 행복하게 사는 것에 시간을 할애해보세요.

 

행복은 현재와 관련되어 있다. 목적지에 닿아야 행복해지는 것이 아니라 여행하는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기 때문이다. - 앤드류 매튜스

'창업 사장님들 필수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의 추천장  (0) 2022.02.21
아인슈타인의 겸손  (0) 2022.02.10
감사를 키우고 욕심을 줄이자  (0) 2022.01.14
결심의 순간  (0) 2022.01.12
거짓과 진실 앞에서  (0) 2021.12.22